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윈큐브마케팅 (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기프팅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자와 회사간의 권리 및 의무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온라인 기프팅 사이트에서 신유형 상품권(이하, "상품권") 즉, 전자형상품권, 모바일상품권, 온라인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온라인 서비스 사이트의 회원인 고객으로서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구매자"라 함은 서비스에서 판매하는 "상품권"을 구매하여 e-mail로 수신한 자를 말합니다.
4 "교환처"라 함은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권"으로, 실제 상품이나 다른 재화로 교환할 수 있는 매장 또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5 "서비스 이용료"라 함은 "상품권" 전송 시 해당 상품권 가격 외 구매자에게 전송하기 위해 큐빙이 부담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6 "발행일"이라 함은 구매자가 "상품권"에 대한 금액을 결제하고 수신이 이루어진 날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 가입 시 보이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안내에 이용자가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5 조 이용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구매한 상품권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타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회사의 서비스 정책 또는 본 이용약관에 위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의 System을 무단으로 침범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요건을 충족하지 아니한 경우
6 본인 명의의 계정에서 타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통해 상품 구매를 진행한 경우
7 다중 계정 이용 등의 사유로 인해 정상 거래 건이 아닌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6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공지하며, 부득이한 경우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4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이용자가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교환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6 기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이용자, 만 20세미만의 이용자, 외국인 이용자, 법인 이용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4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통지 하거나 통지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의무와 책임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개인간의 분쟁에 관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연계 서비스
①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기프팅 서비스 및 연계 서비스는 해당 서비스의 약관과 서비스 정책에 따릅니다.
② 제1항의 연계 서비스의 서비스 정책, 회원정책, 서비스 장애 통지 등은 각각의 서비스 운영 주체에서 책임을 지며 회사에서는 큐빙 서비스의 제공에 대한 부분만 책임을 집니다.

제 10 조 지급보증
회사는 환불 등 고객에게 지불할 의무에 대해 지급을 보증합니다. 단 별도의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은 가입되어 있지 않습니다.

제 11 조 상품권 정보 표기
수신자에게 기프팅 상품 전송시 다음의 상품정보를 표기합니다.
발행자, 구매가격, 수량, 유효기간, 사용조건, 사용가능 가맹점, 환불 조건 및 방법, 지급보증 여부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소비자피해발생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등

제 12 조 상품권 구매내역 관리
① 상품권 구매내역에 대해 이용자는 큐빙 사이트에서 개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상품권 구매내역이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상품권 구매내역의 확인은 구매자가 수신한 날로부터 5년 동안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13 조 상품권의 사용
① 서비스에 지정된 상품권이 교환처에서 품절될 경우, 구매금액 전액에 대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큐빙 사이트에서 e-mail로 재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물품교환 및 용역 제공형 상품은 3개월, 금액형 상품권은 1년입니다. 단, 무료로 지급된 기업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 상품의 경우 명시된 상품의 유효기간으로 적용됩니다.
④ 유효기간 내에는 유효기간의 연장을 요청할 수 있고, 요청받은 상품권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합니다. 단, 무료로 지급된 기업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 상품은 기간연장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⑤ 상품의 가격이 변경이 되었거나 물품 품절 등의 이유로 기간연장이 불가능한 경우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⑥ 회사는 상품권의 한 형태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교환처와 합의하여 무료 또는 일정금액을 할인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12자리의 숫자 또는 영문으로 된 일련의 번호형 할인쿠폰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판매되는 상품의 모든 가격 정보가 정확히 유지되도록 노력합니다.
    그럼에도 오류(오타나 그와 유사한 실수)로 인해 페이지에 표시된 가격이 상품의 정상가격과 다른 경우 기존 주문을 취소하고 정상가격으로 새로 주문을 할 것인지 고객에게 문의하거나, 고객의 주문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4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휴대폰 SMS 등을 통하여 동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부정하게 서비스에 접속하여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본 사이트를 통해 구매하여 수신된 상품권을 제3자에게 판매, 임대 등을 하여 이득을 취득하는 일체의 제공행위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8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9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0 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SMS, MMS 발송 또는 연락을 취하는 행위
11 스토킹(stalking) 등 제3자를 괴롭히는 행위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 16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e-mail 주소 또는 SMS, M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 17 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①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가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 번호, 신분증 사본, IP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구매내역 제공,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하여 사용됩니다.
2 연락처(이메일, 휴대폰 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등의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상품권 발송 등의 정확한 배송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제 19 조 개인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경우에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1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자가 가입한 연계 서비스 제공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기타 법률의 규정에 따라 제공하는 경우

제 20 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또는 동의 철회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해지(이용중지의 통보)의 방법으로 회사의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제 21 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되며,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 22 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②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3 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24 조 환불 및 주문취소 등
①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결제금액을 환불하거나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기프팅 전송 시 시스템적인 장애 또는 해당 번호가 결번이거나 서비스 되고 있지 않음으로 인해 영구적으로 수신자에게 모바일쿠폰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는 경우 결제전액 환불 가능
2 주문 시 Network 문제로 인해 결제만 수행되고 정상적으로 모바일쿠폰의 발송 단계를 거치지 못 한 경우 결제 전액 환불 가능
3 유효기간내 수신자가 해당 상품을 교환처에서 단종등 발행사의 사유로 교환할 수 없는 경우 결제 금액 전액 환불 가능하며, 최초발행일로부터 3개월 후 소멸시효 만료 전까지 구매금액의 90%의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4 기프팅 수신자 주거지역 근방(반경 10Km)내에 교환처가 존재하지 않아 상품교환이 용이하지 않는 경우 결제 금액 중 서비스 이용료를 제외한 상품 금액만 환불 가능
② 고객의 사정에 의한 주문 취소는 상품을 교환하지 않은 경우에 구매자의 신청에 의해 가능하며 최초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는 결제 금액의 100%, 3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90%에 대해 구매자에게 최소/환불 합니다.
③ 최초발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는 결제금액의 100%에 대해서 구매자가 취소/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개월 이후에는 수신자가 MMS 전송요금 및 상품권 생성 제반 비용을 제외한 결제금액의 90%에 대해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본조 제3항에 따른 환불 권리는 수신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수신자에 대한 확인 절차 후 당 수신자에게 환불해 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전송자가 환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송자가 수신자로부터 환불에 대한 동의를 받아 제시하거나 전송자가 환불에 따른 일체의 책임을 지겠다는 녹취를 회사에 남긴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전송자에게 환불이 가능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아닌 자로부터 기프팅을 제공 받아 가지고 있는 경우에 그 이용자의 환불이나 재전송 등 요청에 대하여는 이에 응할 의무가 없고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주문 후 기프팅이 교환처에서 교환된 이후에는 기프팅에 대한 주문취소 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⑦ 수신자를 전송자가 잘못 선택하여 기프팅이 오발송된 후 수신자에 의해 기프팅이 교환된 경우 회사에서는 전송자의 오발송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기프팅이 교환 되기 전에 전송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오발송 정정 신청을 할 경우 수신자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이상 기프팅의 수신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 여부와 방법등을 통지합니다.
⑨ 회사는 자금융통을 목적으로 쿠폰, 상품권 등을 구매한 후 환불,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이를 거절하거나, 일정한 기간 지급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손해 배상
① 이용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양도금지
이용자 및 회사는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27 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8 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23년 12월 01일부터 적용되며,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공고일자 : 2023년 11월 20일
시행일자 : 2023년 12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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